기업평판지수

화학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1년 8월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8-27 14:16 조회824회

본문

d0bd14aef0c86cb1a0ab13488e5e63e3_1630041357_753.jpg
 

화학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18월 발표 

 

 

  

 

한국기업평판협회는 화학 상장기업중에서 2021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하였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학 상장기업 10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76일부터 202186일까지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996,1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화학 상장기업 2021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LG화학, 한화솔루션, 포스코케미칼, 롯데케미칼, 금호석유, 효섬첨단소재 SKC, OCI, SK케미칼을 선정하였다.

 

LG화학 ( 대표 신학철 ) 브랜드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 브랜드는 주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된다.

 

포스코케미칼 ( 대표 민경준 ) 브랜드는 내화물의 시공 및 보수, 각종 공업로의 설계, 제작 및 판매, 석회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1년 설립하였다. 국내 내화물 시장에서 약 20%(2019년 기준)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케미칼 ( 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 브랜드는 올레핀 계열 및 방향족 계열의 석유화학 제품군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며, 각국에 판매법인과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전 세계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금호석유 ( 대표 박찬구, 백종훈 ) 브랜드는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전자소재,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항만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합성고무산업은 천연고무와 유사한 성상을 지니는 합성고무상 물질 또는 고무상 탄성체가 될 수 있는 가소성 물질인 합성고무를 이용하여 타이어, 신발 등의 주원료를 생산하는 사업이다.

 

효섬첨단소재 ( 대표 황정모 ) 브랜드는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사업을 하고 있다. 타이어보강재, 각종 산업용 원사, 상업용/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종합 제조할 수 있는 생산규모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SKC ( 대표 이완재 ) 브랜드는 소재전문기업으로 모빌리티, 반도체, 친환경 분야 고부가가치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 소재사업, 반도체 공정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사업을 한다.

 

OCI ( 대표 백우석, 이우현, 김택중 ) 브랜드는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1959년에 설립돼 2009년 상호를 동양제철화학에서 OCI로 변경했다. 사업부문으로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으로 이루어진다.

 

SK케미칼( 대표 전광현 ) 브랜드는 판교 본사를 거점으로 울산, 청주, 안동 등 국내 3개 생산 공장과 중국 청도, 소주의 2개 생산 공장 그리고 미국, 독일, 일본 등에서 지역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LG화학, 한화솔루션, 포스코케미칼, 롯데케미칼, 금호석유, 효성첨단소재, SKC, OCI, SK케미칼, 효성화학, 후성, 코스모신소재, 에코프로, 파미셀, 코오롱, 대한유화, 케이피엠테크, 롯데정밀화학, 나노신소재, 코오롱인더, 코스모화학, 티케이케미칼, 남해화학, 한솔케미칼, 그린케미칼, 유니드, PI첨단소재, 조비, 휴켐스, 이수화학, 태광산업, 백광산업, 국도화학, 금양, 태경케미컬, 송원산업, 이엔드디, 삼영화학, 레이크머티리얼즈, 켐트로스, 코오롱플라스틱, 애경유화,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카프로, 경농, 동성화인텍, 한국석유, 켐트로닉스, 미원상사, 웹스, 원익큐브, 한농화성, HRS, 나노씨엠에스, 레몬, 원익머트리얼즈, 미원화학, 인바이오, KCI, 진양산업, 경인양행, 진양화학, 대정화금, 스카이이앤엠, 엔피케이, 테이팩스, 한국알콜, 석경에이티, 효성오앤비, SH에너지화학, 대유, 스타플렉스, 동남합성, 나노, 이화산업, 와이엠티, 크리스탈신소재, 미원에스씨, 성보화학, 나노캠텍, 쎄노텍, 동성케미컬, 원풍, 한국바이오젠, KPX케미칼, 동방아그로, 진양폴리, 한일화학, 영보화학, 대한화섬, 삼영무역, 피엔에이치테크, 와이오엠, 에스폴리텍, WISCOM, 전진바이오팜, 나노브릭, 녹원씨엔아이, 오공, 케이디켐, 자안 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는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