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평판지수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1년 8월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8-27 14:26 조회866회

본문

d0bd14aef0c86cb1a0ab13488e5e63e3_1630041999_6579.jpg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18월 발표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중에서 2021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하였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79일부터 202189일까지의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923,5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2021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현대모비스, 한온시스템, 현대위아, 만도, 명신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금호타이어, 화신, 영화테크, 한국앤컴퍼니, 넥센타이어 를 선정하였다.

 

현대모비스 ( 대표 정의선, 조성환 ) 브랜드는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하고 있다.

 

한온시스템 ( 대표 성민석, 너달쿠추카야 ) 브랜드는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을 하고 있으며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 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현대위아 ( 대표 정재욱 ) 브랜드는 자동차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구분되며, 자동차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다. 부품 사업은 엔진, 4WD(PTU, ATC, e-LSD ), 등속조인트 등을 주력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만도 ( 대표 정몽원, 김광헌, 조성현 ) 브랜드는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이다.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20년 기준, 58%를 차지하며, 북미거점 OEM에서 20%의 비중을 차지한다.

 

명신산업 ( 대표 박봉근 ) 브랜드는 자동차의 차체중 일부를 핫스탬핑 공법으로 경량화시켜 만든 제품을 자동차 차체 부품업체에 납품사업을 하고 있다. 연결 종속법인인 심원미국은 전기차를 생산하는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의 1차 납품업체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 대표 이수일 ) 브랜드는 타이어를 제조/판매 등을 하는 타이어 부문과 타이어를 제외한 일반기계/금형/제조/판매를 하는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는 글로벌 타이어 기업이다.

 

금호타이어 ( 대표 정일택 ) 브랜드는 한국, 중국, 미국, 베트남에 위치한 8개 타이어 생산공장을 토대로 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전세계 판매 네트워크를 갖춘 타이어 제조, 판매 기업이다.

 

화신 ( 대표 정서진, 장의호 ) 브랜드는 국내 최대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요 고객으로 자동차용 Chassis & Body Part의 주요부품을 모듈품 또는 개별품 형태로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다.

 

영화테크 ( 대표 엄준형 ) 브랜드는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전기차 전력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 ( 대표 조현범 ) 브랜드는 타이어 제조/판매 등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었으나, 2012년 분할 신설회사인 한국타이어에게 사업부문을 인적분할 하였고, 상호변경하였다. 한국타이어 기업집단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식회사를 포함하여 국내법인 22개사, 해외법인 56개사로 이루어진다.

 

넥센타이어 ( 대표 강병중, 강호찬 ) 브랜드는 자동차용 타이어를 제조/판매/렌탈하는 타이어부문과 운송보관 및 금형제작/수리업을 하는 비타이어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있는 Global Tire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모비스, 한온시스템, 현대위아, 만도, 명신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금호타이어, 화신, 영화테크, 한국앤컴퍼니, 넥센타이어, 세원, 현대공업, 아이에이, 삼기, 성우하이텍, 계양전기, 대유플러스, 세종공업, 세방전지, 디아이씨, 에스엘, GH신소재, 대원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