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평판지수

게임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1년 8월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8-27 18:21 조회768회

본문

e6a74a60921a0b903a697f272228df21_1630056069_6982.jpg
 

게임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18월 발표

 

 

 

 

한국기업평판협회는 게임 상장기업중에서 2021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하였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712일부터 2021812일까지의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62,3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게임 상장기업 2021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넷마블,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골프존, 컴투스, 위메이드 를 선정하였다.

 

넷마블 ( 대표 권영식, 이승원 ) 브랜드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다.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이 있다. MMORPG부터 캐쥬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 대표 김택진 ) 브랜드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함. PC게임 '리니지''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이다. 모바일 게임 '리니지M''리니지2M'은 서비스 시작 이후 꾸준히 구글플레이스토어 매출의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펄어비스 ( 대표 정경인 ) 브랜드는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다. '검은사막' '섀도우 아레나',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 'EVE Online'을 지역별로 직접 또는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골프존 ( 대표 최덕형, 박강수 ) 브랜드는 골프시뮬레이터(Golf Simulator, GS)에 사용되는 S/W H/W를 자체 기술인력으로 개발하여 판매하고 골프시뮬레이터용 유지보수성 소모품을 판매한다. 실내골프연습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컴투스 ( 대표 송재준, 이주환 ) 브랜드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데이세븐, 노바코어, Beijing Raymobile 11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등이 동사 주요 게임이다.

 

위메이드 ( 대표 장현국 ) 브랜드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다.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차 원단 등은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확보했다.

 

넵튠 ( 대표 정욱, 유태웅 ) 브랜드는 사업분야는 모바일 게임의 제작이며 장르별로는 캐주얼게임 및 퍼즐게임(탄탄사천성 시리즈)을 서비스하고 있다. 종속회사는 소셜카지노게임, MOBA, RPG, 퍼즐, 디펜스 장르 등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엔씨소프트, 넷마블, 펄어비스, 골프존, 컴투스, 위메이드, 넵튠, 썸에이지, 데브시스터즈, 엠게임, 웹젠, 더블유게임즈, 액션스퀘어, 네오위즈, 한빛소프트, 조이시티, 게임빌, 드래곤플라이, 미스터블루, SNK, 넥슨지티, 넷게임즈, 베스파, 미투온, 플레이위드, 선데이토즈, 액토즈소프트, 바른손이앤에이, 룽투코리아, 미투젠, 베노홀딩스, 위메이드맥스, COWON 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는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