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평판지수

항공사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1년 8월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8-26 16:08 조회466회

본문

27f7c275f354c73e1ad2f0c2816b53ec_1629961722_4036.jpg
 



항공사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1년 8월 발표

 

 

 

 

 

한국기업평판협회는 항공사 상장기업 중에서 2021년 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하였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7월 2일부터 2021년 8월 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537,9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소통가치소셜가치시장가치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미디어 관심도소비자끼리 소통량소셜에서의 대화량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미디어지수소통지수커뮤니티지수시장지수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항공사 상장기업 2021년 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대한항공한진칼아시아나항공제주항공진에어 를 선정하였다

 

대한항공 대표 조원태우기홍 브랜드는 항공기 설계 및 제작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위성체 등의 연구ㆍ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항공우주사업본부는 지난 40여년간 국내외 항공기 및 항공기 구조물 설계제작생산정비성능개량 등을 통해 확보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각종 무인항공기 개발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화물산업부문에서 계속되는 수요강세 시장에 대응하여 공급 확대를 통한 수익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다.

 

한진칼 대표 조원태석태수 브랜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항공화물 수요 대비 공급 부족 상황이 지속되면서 수요 강세 시장에 대응하여 공급 확대를 통한 수익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다지난 2월 국내 1호 백신 물량을 시작으로 백신 수요를 국제 표준에 맞춰 안정적으로 수송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대표 정성권 브랜드의 항공운송업은 그 시장의 성격이 매우 상이한 여객과 화물로 나뉘어져 있으며 아시아나항공의 2021년 1분기 시장점유율은 국내여객 12.5%, 국제여객 23.0%, 국제화물 22.8%를 기록하고 있다국내여객 9개 도시, 9개 노선국제여객 21개 국가, 64개 도시, 73개 노선과 국제화물 12개 국가, 27개 도시, 27개 노선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제주항공 대표 김이배 브랜드는 국내외 항공운송업항공기 취급업관광사업통신판매업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1분기 LCC 국내선 탑승객 시장점유율은 69%, COVID-19 상황 하에서 국제선 운항 제한 및 국내선 확장에 따른 결과로 성장세는 전년 시장 상황과 상이하나 LCC 최초 기내 좌석 화물 탑재 운송무착륙 관광 비행국제선 부정기 운항 등 시장 상황에 맞게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진에어 대표 최정호 브랜드는 2008년 4월 5일 정기항공운송사업면허 및 노선개설면허를 취득했다항공운송산업에 속한 회사로서 항공기를 이용한 운송 서비스를 주요 상품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항공한진칼아시아나항공제주항공진에어에어부산티웨이항공예림당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