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평판지수

석유가스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1년 8월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8-27 14:35 조회842회

본문

d0bd14aef0c86cb1a0ab13488e5e63e3_1630042516_1983.jpg
 


석유가스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18월 발표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석유가스 상장기업중에서 2021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하였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710일부터 2021810일까지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51,3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2021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SK이노베이션, GS, 에쓰오일, 이아이디, 대한그린파워, SK디스커버리, 위즈코프, 대성산업 을 선정하였다.

 

SK이노베이션 ( 대표 김준 ) 브랜드는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하는 법인으로 SK에너지()에서 변경되었다.

 

GS ( 대표 허태수, 홍순기 ) 브랜드 사업부문은 유통, 무역, 가스전력사업, 투자 및 기타로 구분된다. 20047LG를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자회사로는 GS에너지, GS리테일, GS홈쇼핑, GS스포츠, GS이피에스, GS글로벌, GS이앤알이 있다.

 

에쓰오일 ( 대표 후세인에이알카타니 ) 브랜드는 단일 공장으로 세계적 수준의 기유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Saudi Aramco와의 라이선스 계약으로 윤활기유 브랜드 14종을 제품군으로 활용하며 판매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잔사유 고도화시설을 통해 벙커씨유를 전환하여 폴리프로필렌 및 프로필렌을 생산하는 수직계열화로 높은 원가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아이디 ( 대표 김성규 ) 브랜드는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대한그린파워 ( 대표 박근식 ) 브랜드는 동ㆍ식물성 유지로 구성된 부산물/폐기물 폐유, 바이오디젤 부산물 등을 재처리하여 바이오중유 및 바이오디젤 원료로 제조하여 이를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중 풍력을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발전 자회사를 두고 있다.

 

SK디스커버리 ( 대표 최창원, 김철, 박찬중 ) 브랜드는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 Gas사업, 지분법으로 인식하는 사업으로는 Green Chemicals 사업, Life Science 사업 등이 있다.

 

위즈코프 ( 대표 정승환 ) 브랜드는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정읍(순천)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유소의 운영권을 낙찰 받아 휴게소 및 주유소의 관리운영을 영위하고 있다.

 

대성산업 ( 대표 김영대, 지관 ) 브랜드는 GS칼텍스 정유회사의 최대일반대리점으로서 주유소, 가스충전소를 설치, 운영 중이며 일회용 부탄 및 재활용 리필캔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SSK이노베이션, GS, 에쓰오일, 이아이디, 대한그린파워, SK디스커버리, 위즈코프, 대성산업, 흥구석유, 극동유화, 세원셀론텍, 한국쉘석유, 중앙에너비스, 에스아이리소스, 미창석유, 경동인베스트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