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평판지수

건축자재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1년 8월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8-27 18:11 조회876회

본문

e6a74a60921a0b903a697f272228df21_1630055485_1728.jpg
 


건축자재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18월 발표 

 

 

 

 

 

 

 

 

한국기업평판협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중에서 2021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하였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711일부터 20218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34,2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2021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KCC, 쌍용C&E, 동화기업, LX하우시스, 한일시멘트, KCC글라스, 한솔홈데코 를 선정하였다.

 

KCC ( 대표 정몽진, 민병삼 ) 브랜드는 국내 최대의 도료 생산업체로서 자동차용, 선박용, 공업용, 건축용, 중방식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최고의 품질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사업구조는 건자재부문, 도료부문, 기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쌍용C&E ( 대표 홍사승, 이현준 ) 브랜드는 1962년 설립되어 시멘트사업, 석회석사업, 해운사업, 환경자원사업, 임대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종속회사에서 시멘트 사업부문, 환경자원 사업부문, 석회석 사업부문, 해운 사업부문, 레미콘 사업부문, 골재 사업부문, 임대 사업부문으로 이루어졌다.

 

동화기업 ( 대표 김홍진 ) 브랜드는 MDF, PB, MFB, 화학, 건장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파티클보드 및 MDF 국내 점유율 1위를 보이고 있다.

 

LX하우시스 ( 대표 강계웅, 강인식 ) 브랜드 주요제품은 창호, 바닥재, 인조대리석 등의 건축자재와 자동차부품/원단, 인테리어 및 가전용 표면재 등의 산업용 필름 등 있다. 국내 뿐 아니라 중국, 북미, 유럽 등의 핵심 시장에서 고객 중심의 사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이스톤 및 인조대리석, 자동차 원단 등은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확보했다.

 

한일시멘트 ( 대표 전근식, 허기수 ) 브랜드는 시멘트, 레미탈, 레미콘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단양에 위치한 시멘트 제조공장을 비롯하여 그 2차 제품인 레미탈 및 레미콘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KCC글라스 ( 대표 김내환 ) 브랜드는 다수의 대형 인테리어/건축자재 유통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 매장은 국내 최대 규모로 30,000여 개의 제품 및 상품 라인업을 갖추었다. 유리사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202156일 인도네시아 유리공장 설립했다.

 

한솔홈데코 ( 대표 김홍진 ) 브랜드는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서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터리어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Hansol Newzealand Ltd.Hansol Homedeco Vietnam Co., LT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LX하우시스, 한일시멘트, KCC글라스, 한솔홈데코, 에스와이, 일신석재, 유니온, 유진기업, 삼표시멘트, 노루페인트, 벽산, 삼화페인트, 이건산업, 성신양회, 한일현대시멘트, 동양, 고려시멘트, 아세아시멘트, 동양파일, SG, 부산산업, 보광산업, 강남제비스코, 조광페인트, 삼일씨엔에스, 라이온켐텍, KHE&T, 모헨즈, 서산 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는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